기타 정보 공유

2021년 신년 계획 세우기 [만다라트 계획표 양식]

빠잉~ 2021. 1. 6. 00:13
반응형

여러분 하잉~ 빠잉입니다. 

오늘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.  2021년 새해를 맞이 한지 일주일 가까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. 늦음감은 있지만 지금이라도 계획을 세우시는 건 어떤가 해서 올려 봅니다 저도 올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계획표라서 아직 작성 중이지만 1월 1일부터라는 게 중요한 게 아니고 얼마나 계획적으로 실천 가능성 있는 계획인가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. 제가 설명드릴 계획표는 만다라트 계획표라고 하는 계획표인데요 저도 보면서 참 괜찮은 계획표다라고 생각했습니다. 

만다라트 계획표

만다라트 기법 (Mandal-Art)은 일본의 디자이너 이마이즈미 히로아키가 1987년에 창안한 발상 기법 이라고합니다.
본질을 뜻하는 'Manda'와 소유를 뜻하는 'la'가 결합한 Manda+la는 '목적을 달성한다'는 의미이고, Mandal+art는 '목적을 달성하는 기술 혹은 그 틀'을 말한다고 합니다.  또한, '만다라'는 반복되는 원과 네모, 연꽃무늬 등으로 깨달음의 경지를 표현한 불화이기도 합니다. 만다라트 기법은 목표를 계획하거나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킬 때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요 정도로 설명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. 

 

만다라트 계획표 작성법

조금 찾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만다라트 계획표를 실천한 대표적인 사람은 일본의 오타니 쇼헤이 선수입니다.

오타니의 계획표를 보시면 작성법을 쉽게 알아보실수있습니다. 

 

첫 번째. 가로 세로 9칸씩 모두 81칸의 사각형을 그립니다.

두 번째. 맨 가운데 사각형에 핵심 목표를 작성합니다.

세 번째. 핵심 목표 주번에 핵심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해야 하는 소목 표를 8개 작성합니다.

네 번째. 핵심 목표와 소목 표를 감싸고 있는 9개의 칸에 중심을 소목 표와 동일하게 작성합니다.

마지막. 소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목표 8개를 소목 표 주변에 작성합니다.

 

빠잉~에 만다라트 계획표 작성법

저의경우 핵심 목표를 소목 표 달성하기라는 핵심 목표로 소목 표를 [매일 해야 할 일], [주에 해야 할 일], [달에 해야 할 일], [분기에 해야 할 일] 이런 식으로 작성을 했습니다. 나머지 칸은 자격증 취득해볼까 생각 중입니다.

2021년 12월 31일에는 내가 계획한 일을 잘 실천했는지 확인해 보려고 합니다 과연 가능할까요 여러분들도 한번 해보세요 각종 서식 파일은 첨부파 일 업로드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. 

그럼 여러분 빠잉~

만다라트.hwp
0.03MB
만다라트.pdf
0.01MB
만다라트.xlsx
0.01MB

 

 

▼새해에는 공무원/자격증 상담 받고 자격증취득해보세요

영상 시청하시고 가입해서 사용해 보세요~▼

jamongpick.com/3/6106

 

https://jamongpick.com/3/6106

 

jamongpick.com

 

반응형